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기련)은 제 3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제 4회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세상에서 가장 긴사랑ㆍ 장(長) 애(愛)’를 실시한다.
올해 네 번째 맞이하는 장애인식개선 공모전은 장애인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비장애인들의 편견을 경감시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사회공동체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된다.
공모주제는 장애인과 활동한 경험담, 지역 내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선입견 해소를 위한 방향이 담긴 내용,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와 올바른 인식확산을 선도 할 수 있는 내용이다.
공모분야는 초등부는 그림 또는 포스터로 저학년은 8절, 고학년은 4절 크기 작품/해설 및 추지문이 포함돼야 한다. 중고등부와 일반부는 수필 또는 사진이며 수필은 12Pt A4 1매이상, 사진은 2200*2280픽셀 이상, UCC는 640*480픽셀 이상, 3분 내외 동영상 파일, 웹툰 등이다.
이번 공모전은 거제시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공모전을 통해 입상된 작품들은 영상자료 및 전시용 폼보드를 제작하여 지역의 각 학교, 공공기관과 연계한 인식개선교육 및 전시회에 활용될 예정이다.
출품작 접수는 17일부터 오는 4월10일까지며 시상식은 오는 4월22일로 예정하고 있다.
공모전 참가 문의는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복지서비스1팀 공모전 담당자☎055-636-030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