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월초, 인성교육 실천주간 다양한 행사 개최
수월초, 인성교육 실천주간 다양한 행사 개최
  • 거제신문
  • 승인 2014.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월초(교장 허태열)는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인성교육실천주간을 가졌으며 20일 학교폭력 예방 학부모 교육으로 마무리 했다.

등굣길 학생 맞이, 학교폭력예방캠페인, 학교폭력예방학예행사, 배려day 배려쪽지쓰기, 수월모나리자(수월가족 사랑의 날) 학교폭력예방 학부모 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일 월요일 아침 교문에서는 전 교직원이 참여한 등굣길 학생 맞이를 6학년 학급임원, 전교임원 후보들이 실시하는 학교폭력예방캠페인과 함께 이루어져 인사로 하루를 열고 사소한 장난도 폭력임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됐다.

12일 수요일에는 수월모나리자의 날로 정해 ‘모여서 나누고 이야기 하자’라는 주제 아래 각 가정에서 TV OFF 대화 ON의 시간을 가지고 그 내용을 일기에 쓰고 인증샷을 학교 홈페이지에 올렸다.

14일에는 3년째 실시하고 있는 ‘배려 데이’ 행사를 통해 내가 친구를 위해 배려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쪽지에 적는 활동을 했으며 18일 전교조회에서는 배려쪽지를 추첨하고 선물을 증정하는 행사를 가졌다.

6학년 이정석 전교회장은 “처음에는 너무 부끄러워 목소리가 나오지 않았지만 나의 작은 활동이 학교폭력예방에 힘을 보탤 수 있어서 너무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