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중, 각종 체육대회서 우수한 성적
거제중앙중, 각종 체육대회서 우수한 성적
  • 거제신문
  • 승인 2014.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 운동하는 건강한 학교 결실

거제중앙중학교(교장 황치우)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사천시 일원에서 열린 2014 경상남도 초·중학생 종합체육대회에 출전해 육상에서 금메달 21개, 은메달 1개를 획득했다. 또 태권도에서 동메달 1개, 에어로빅 체조에서 은메달 1개를 땄다.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동경에서 개최된 스즈키월드컵 2014 에어로빅체조대회에서 남자 개인전 동메달을 획득하고, 여자 개인전에서도 4위의 성적을 올렸다.

학교 관계자는"다양한 부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것은 체육영재를 발굴해 육성하고자 힘써 노력한 것도 있지만, 평소에 운동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운동하는 학교가 학생들의 체력 증진뿐만 아니라 건전한 인성 형성과 소질 계발에 도움이 되고 꿈과 끼를 키우며 학교생활을 밝고 건강하게 만들어 여러 대회에서 입상하는 저력이 됐다"고 평가했다.

거제중앙중은 '매일 체육활동을 통한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특색과제로 정해 학교 내에서 점심시간과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한 특기적성교육, 학생 중심의 학교 스포츠클럽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희망하는 학생을 중심으로 매주 토요 스포츠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또 지역사회와 연계해 스포츠클럽 대항전, 각종 스포츠 행사 사제동행 참여 등 교사·학생·학부모와 지역민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