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 2014 거제청소년 과학탐구경진대회 지난 17일 개최

"대한민국의 힘! 과학기술이 희망입니다."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곤)은 지난 17일 거제중앙초등학교 등 8개교가 참여한 가운데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2014년 거제청소년 과학탐구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지역 청소년들의 과학적 소질을 개발하고 창의적 탐구력을 함양시키고자 열린 이번 대회는 지역 초·중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고 과학적 기량을 겨루는 동시에 경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와 경남과학탐구올림픽대회 출전을 위한 거제시 대표를 선발하는 행사를 겸했다.
교내 대회를 거친 학교 대표 학생들은 2~3명으로 팀을 구성해 과학미술(초등), 융합과학(중등), 전자통신(초·중등), 기계공학(초·중등), 항공우주(초·중등), 탐구토론(초·중등), 자연관찰탐구(초·중등), 과학탐구실험(초·중등) 등 8개 종목에 참가해 각자의 실력을 겨뤘다.
대회결과 대상은 종목별 최고의 성적을 거둔 18개 팀에게 돌아갔고, 대상 팀 지도교사 18명에게는 교육장 표창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 처음 신설된 종목인 중등분야 융합과학에서는 거제장평중학교 2학년 최세현, 방소연, 최은아 팀이 대상을 받았다.
대상팀 가운데 8개 팀은 경남과학교육원에서 6월12일과 6월17일 실시하는 경남과학올림픽대회와 6월21일 열리는 경남청소년과학탐구대회에 거제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