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중앙고등학교(교장 박경래) 총동창회장 이·취임 및 장학재단 이사장 취임식이 지난 15일 거제관광호텔 연회장에서 동창생과 내·외빈 등 8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오후 7시부터 시작된 거제중앙고등학교 총동창회장 이·취임 및 장학재단 이사장 취임식은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주현옥 수석부회장의 내빈소개를 시작으로 제14대 이봉희 회장의 이임사, 제15대 회장단 소개, 제15대 회장단 취임선서, 동창회기 전달, 제15대 손정신 회장의 취임사, 재직기념패와 공로패 수여, 장학회 경과보고, 장학재간 이사장 취임사, 거제중앙고 교감의 격려사, 재부동창회 회장의 축사, 교가제창, 케익 절단, 기념촬영 등이 마련됐다. 2부는 건배제의와 노래자랑 등을 통해 거제중앙고 동문간 화합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봉희 제14대 총동창회장은 이임사에서 "짧은 기간이 길게 느껴졌다. 임기내 장학 재단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현재는 장학재단의 행정절차를 밟고 있다. 사회 전반이 어려울 때 사랑으로 동창회에 참여해줘서 감사하다"며 "이번 회장단이 동문회를 잘 이끌어줬으면 한다. 총동창회 사랑이 남달라 잘할 것이라 믿는다. 잘 마무리 하게돼 기쁘다"고 말했다.
손정신 신임 총동창회장은 "동문들을 잘 이끌어주고 장학재단에 힘쓴 14대 회장단과 역대 회장단의 노고와 헌신과 열정에 고마움을 전한다"면서 "각 기수별 간부와 동문 선·후배들에게도 감사하다"고 밝혔다.
그는 "중앙고 총동문회를 위로와 격려, 웃음이 가득한 곳으로 만들겠다"면서 "후배기수의 참여확대와 기수별 모임 활성화, 친목도모, 유대증진 등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선배의 기반 위에 동창회를 더욱 발전시키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진성 장학재단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총동창회 설립 40여 년이 지난 오늘은 동문들의 숙원사업인 장학회가 설립되는 의미있는 날"이라며 "교육의 문제는 총동창회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가 함께 고민해야 한다. 장학금을 지급하고 인재 발굴과 육성, 교육환경개선, 연구지원을 하는 장학재단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거제중앙고등학교총동문회를 위한 노력의 대한 감사를 하기위해 이임회장과 이임사무국장에게 재직기념패와 공로패가 각각 전달됐다.
또 제15대 회장단 전원은 동창회 회칙을 지킬 것을 다짐하고 동창회 발전과 화합, 정치·종교적 중립을 지키겠다는 취임선서를 통해 임기동안 최선을 다할 것을 맹세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