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안전은 우리가 최고에요"
"수상안전은 우리가 최고에요"
  • 거제신문
  • 승인 2014.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목초교, 찾아가는 수상안전교실 운영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농어촌 전원학교 및 해양교육 연구학교를 운영 중인 장목초등학교(교장 민수현)는 지난 15일 '찾아가는 수상안전교실'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에서 운영한 '찾아가는 수상안전교실'은 학교 제석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3시간 동안 열린 이번 프로그램은 세월호 사건으로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수상안전에 대한 이론 및 실습으로 실시됐다.

  학생들은 세월호 사건을 통해 수상안전교육의 필요성을 깨닫고 긴급대피상황에서 해야 할 행동을 자세하게 배울 수 있었다. 구명조끼를 실제로 착용해 긴급 상황에 대비하고, 구명정에 차례로 탑승하는 연습을 해보면서 수상안전행동요령을 익혔다.

  또 물에 빠진 사람을 구하기 위해 레스큐 튜브를 던져 친구를 구해보기도 하고, 호흡이 정지된 사람을 구하는 심폐소생술도 직접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재준 학생(6년)은 "수상안전 교육이 너무 재미있었고 다시 배워보고 싶다"면서 "실제로 사고가 일어났을 때 대처를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정말 유용하고 좋은 정보를 배운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목초교 관계자는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해 각종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학생들의 호응이 높은 실습 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