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소영 선수 2관왕 달성
처녀출전 8개 메달 획득
처녀출전 8개 메달 획득

특히 이번 대회에서 거제시장애인수영팀이 획득한 12개의 메달 중 8개를 따내는 기염을 토했다.
정소정양은 지체장애(S8)로 장애진단을 받고 수영을 시작한지 4개월 만에 2관왕을 달성하며 장애인수영선수로서 큰 기대를 모았다.
장애인들의 재활을 위해 운영 중인 오션사이드수영장 장애인수영부는 수영장출입을 통한 지적장애인들의 생활교육·운동부족으로 비만이 되기 쉬운 장애인들의 체력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도하고 있다.
현재 지적장애 12명, 지체장애 1명이 수강중이다. 오션사이드수영장 장애인수영부는 거제애광학교와 일반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성인들로 구성돼 있다.
제6회 거제시장배수영대회를 시작으로 정기적인 수영대회참가를 통해 장애인들의 단순재활 넘어서 동기부여 및 자아실현을 돕고 있다.
오션사이드수영장 장애인수영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오션사이드수영장이 공공체육시설로서의 기능을 충분히 발휘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시민 누구나가 만족하고 이용할 수 있는 수영장이 되기 위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문화예술회관에 위치한 오션사이드수영장은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가능한 생활체육시설로 수영강습·자유수영·여름방학 특강·단체 위탁교육 등이 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