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부터 18일까지 지원서 접수…7월중 결정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는 현재 공석 중인 사장 임용을 위한 공개 모집을 3일부터 진행한다.
지난달 26일 오후 개최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사장 후보자 공개모집 기간을 오는 18일까지로 결정하고 본격적인 사장 후보자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
사장 후보 응모자격은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임원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사람으로 △공사 규정에서 정하는 사장 자격기준인 4급 이상 국가 또는 지방공무원으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사람 △상장기업 또는 등록 기업에서 상임임원으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사람 △상장기업 또는 등록 기업에서 상임임원으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사람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의 투자기관, 출연기관의 상임임원으로 3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 △그 밖에 임원추천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사람 중 최소 하나 이상 자격을 갖춘 사람으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사람이 응모 대상이 된다.
또한 직무에 대한 수행요건으로 전문가적 능력ㆍ비전제시ㆍ전략적 리더십ㆍ경영혁신ㆍ문제해결 능력ㆍ조직관리 능력ㆍ의사전달ㆍ협상능력ㆍ위기관리 능력 등 임원의 자질을 갖춘 사람으로 관광개발사업ㆍ토지ㆍ산업단지ㆍ주택ㆍ항만사업 등 공사의 업무분야에 개발사업 기획과 사업시행 능력을 갖춘 사람을 요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