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개선부담금 시설물 현장조사 실시
환경개선부담금 시설물 현장조사 실시
  • 거제신문
  • 승인 2014.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올해 하반기 환경개선부담금 부과대상 시설물 3200여건을 대상으로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현장 방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오는 9월 부과될 ‘2014년 2기분 환경개선부담금' 부과를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공장ㆍ주택ㆍ창고ㆍ기숙사 등을 제외한 각층 바닥 면적의 합계가 160㎡ 이상인 건축물로 지난 1월1일~6월30일의 사용 현황을 조사한다. 해당 건축물에 대해서는 시설물의 사용ㆍ임대ㆍ휴/폐업 및 개업ㆍ용도변동사항ㆍ신규 부과대상 시설물에 대한 사용현황 등을 조사할 계획이다.

환경개선부담금은 '환경개선비용부담법'에 따라 유통, 소비과정에서 환경오염물질의 다량배출에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시설물 및 경유자동차 소유자로부터 부과·징수하는 부담금이다.

징수된 환경개선부담금은 국가에 귀속되며 점점 심각해져 가는 환경오염에 대한 복구와 개선을 위한 대기 및 수질환경개선사업ㆍ저공해기술개발ㆍ자연환경보전사업ㆍ환경오염방지사업 등에 활용된다.

2014년 2기분 고지서는 오는 9월13일 전후에 발송될 예정이며 시 관계자는 “이번 환경개선부담금 시설물 조사요원의 방문 시 정확한 조사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에게 양해와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환경개선부담금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청 환경위생과(055-639-394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