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부초등학교(교장 노순영)는 지난달 19일과 지난 7일 2차례에 걸쳐 ‘필리핀 다문화 체험 교실’을 운영했다.
다문화 체험 교실은 1ㆍ2ㆍ5학년을 대상으로 거제 해금강테마박물관과 협력해 학생들에게 다른 나라의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국제화 시대의 타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켜 학생들을 글로벌 시민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마련됐다.
먼저 지난 6월에는 ‘꾸무스따 뽀, 필리핀’이라는 주제로 1차시 교육이 실시됐으며 필리핀 문화체험으로 전통의상체험, 놀이문화체험 등 유익하고 알찬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7일에는 ‘축제의 나라 필리핀!’이라는 주제로 2차시 교육이 실시되었고, 이날은 필리핀의 전통 축제인 ‘마스카라’를 알아보고 전통 가면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스카라 축제는 매년 필리핀에서 치러지는 대규모 가면 축제로 필리핀 전통 마스크와 화려한 의상들로 꾸민 퍼레이드가 인상적인 축제로 학생들은 축제에 직접 참여하듯 즐거워하며 가면 만들기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노순영 교장은 “다문화 체험 교실을 통하여 학생들이 다른 나라의 생활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다문화에 대한 열린 시각과 사고를 기를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