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송회(회장 권민호) 2014년 제2차 정기회의가 지난 8일 거제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정기회의에는 김홍곤 거제교육장을 비롯해 이희석 거제경찰서장, 평통거제시협 김정길 회장 등 기관단체장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김현규 거제시 행정과장의 거제시청 소관 홍보, 거제세관 소관 홍보자료 설명과 토의사항으로 신규회원 가입 승인의 건, 차기회의 개최 주관기관 결정의 건 및 기타 토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신입회원으로는 이희석 거제경찰서장, 김홍곤 거제교육장, 윤종암 거제소방서장, 정명균 거제시행정동우회장, 이강수 옥포고등학교장, 조성효 KT거제지사장, 신석주 거제팔각회장, 권선이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이 소개됐다.
권민호 시장을 대신해 회의를 주재한 김홍곤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참석자들은 거제시 정치·사회 전분야의 최고 CEO가 다 모였다"며 "기탄없는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김현규 거제시 행정과장은 고현항 항만재개발 사업, 규제개혁 신고센터 운영, 기초질서확립을 위한 범시민운동 전개, 제18회 거제시민상 수상자 선정, 2014년 안전문화대상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등을 설명했다.
김 과장은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은 상실된 항만기능을 살리면서 전체적인 도시기능 향상을 위해 개발된다"며 "거제미래 100년을 위한 대형 프로젝트"라고 밝혔다.
김 과장은 또 "제21회 바다로 세계로 행사가 오는 30일부터 8월3일까지 구조라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며 "해양스포츠와 문화행사가 접목된 대표적인 지역 여름축제인 만큼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검찰과 세관의 합동수사반이 고현항에 정박한 바지선에서 중국산 필로폰을 대량 적발한 사실이 있다"며 "거제를 마약 청정지역으로 보호하고 사회안전위해물품의 밀반입을 사전에 봉쇄하기 위해 상호협조체제를 유지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2014년 주요업무 보고를 한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36학급의 가칭 상동초교와 24학급의 가칭 아주1초교가 내년 3월 개교예정이며 기성초교는 재배치를 통해 7학급에서 34학급으로 확대된다"면서 "오비초교 등 5개 학교능 강당과 급식소 증개축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우수 학생의 타지역 진학 감축, 우수 교원 유치를 통한 학교교육의 안정화, 인구증가에 따른 학생 수용 및 학교 부지 확보, 대중교통을 이용한 학생 통학권 확보, 도농간 교육 격차 해소 등을 거제교육 중장기 발전 과제로 정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