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산초 노시영·중앙중 최희원, 최고의 북스타 탄생
제산초 노시영·중앙중 최희원, 최고의 북스타 탄생
  • 거제신문
  • 승인 2014.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교육지원청. 제2회 독서감상 발표대회 지난 14∼15일까지 개최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곤)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교육청 3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초·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 120명을 대상으로 제2회 독서감상 발표대회를 개최했다.

지난해부터 실시된 이 대회는 거제독서운동추진위원회가 협조해 '나도 BOOK STAR!'라는 슬로건으로 자신이 읽은 책을 스토리텔링으로 소개하는 자리였다.

우수한 학생을 선정하기 위해 심사위원으로는 독서 전문가를 초빙했고, 특히 학부모 심사위원을 위촉해 학생과 학부모가 공감하는 작품을 선정하고자 노력했다. 또 참관하는 청중 학생들의 인기도를 점수화해 대회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이 심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대회의 공정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독서 감상 연설자가 연설 직후 소개한 도서를 직접 경품으로 전달하는 이벤트 행사를 마련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대회결과 초등학교 대상은 제산초등학교 노시영 학생(6년), 금상은 옥포초등학교 안윤지 학생(5년)이 각각 차지했고 중학교 대상은 거제중앙중학교 최희원 학생(3년), 금상은 거제중학교  홍지우 학생(3년)이 수상했다.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책 읽는 거제,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9월 중 학부모를 대상으로 거제의 문학과 역사를 찾는 인문학 캠프를 준비 중"이라면서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독서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거제독서운동추진위원회는 2013학년도 '책 읽은 거제,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결성됐으며 초등학교 4명, 중학교 4명의 독서교육담당 교사로 구성돼 있다.

위원회는 거제교육지원청 독서교육 계획 수립, 학교현장 독서교육 지원, 학부모 독서활동 독려, 독서카페 개설 등 독서문화 인프라를 구축해 독서 인구 저변 확대와 학교에서의 즐겁고 행복한 독서 습관화를 유도하면서 독서생활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