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Clean 유랑단 활동은 거제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 및 주관하고 DSME 대우조선 자원봉사단, 거제소년소녀합창단, 고현동여성봉사단 한재옥 단장, 덕산베스트타운 자율방범대 김석록 단장, 신현농협풍물단 김둘자 회장, ㈜삼성중공업, 행복비타민, 빵사랑 봉사단 등 많은 단체 및 봉사자들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거제시 장목면 대금마을 어르신 60여명과 70여명의 지역 봉사자 및 봉사단체(개인 및 가족봉사단, 거제대우병원 의료봉사단, 거제수지침봉사단, 네일아트봉사단, 매직아트봉사단, 삼성 건강지기 봉사단, 신현농협풍물단, 아름회, 예다미봉사단, 해피거제 봉사단)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행사는 환경정화, 재능나눔, 마을잔치 3가지 활동으로 나누어 진행 됐다.
환경정화 활동은 개인, 가족 및 학생 봉사자들이 참여하여 마을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였고 재능나눔 활동은 여러 재능봉사단이 모여 의료, 수지침, 네일아트, 매직공연, 발마사지, 풍물공연, 이미용, 다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또 마을잔치는 해피거제 봉사단 봉사자들이 IBK 기업은행 지원-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이용해 음식을 조리한 후 마을 어르신께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Clean 유랑단에 이어 9월부터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이용하여 이와 같은 재능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지역의 많은 봉사단체 및 후원자들의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