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거제섬꽃축제에 참여할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11월1일부터 11월9일까지 9일간 '꽃향기 가득한 바다여행'이란 슬로건으로 열린다.
공개모집 단체는 공연·문화전시·경연·체험·자원봉사 분야로 오는 31일까지 방문·이메일·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거제섬꽃축제 홈페이지 공개모집 공고문 신청서를 이용하거나 직접 방문 작성하면 되고 방문접수는 거제면 서정리 소재 농업개발원에서, 이메일은 yacho@korea.kr, 팩스는 055-639-6429로 하면 된다.
공연은 학생·직장·일반 동호회를 대상으로 고전·현대음악 풍물 무용 연극 댄스 락공연 등 20단체를 모집한다. 문화전시는 야생화 분재 사진 미술 공예 등 10단체, 경연은 국화출품 디카촬영 등 5단체, 체험은 퍼포먼스 민속 현대공예 천연염색 각종아트 등 20단체, 자원봉사는 관람객 안내 질서유지 출입구관리 주차관리에 종사할 20단체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대상은 주소지나 사업장이 거제시에 있는 단체를 우선으로 하며, 축제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위해 우수한 프로그램을 갖고 있는 다른 지역의 단체도 신청 가능하다.
한편 시는 해를 거듭할수록 시민 관심과 참여가 증가하고 전국에서 많은 관람객이 찾는 거제섬꽃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한여름에도 구슬땀을 흘리면서 국화심기 등 준비작업에 착수했다. 특히 올해는 축제장뿐만 아니라 축제장 주변에도 꽃이 만발할 것으로 예상된다.
거제섬꽃축제의 관문인 사등면 사곡에서 두동터널까지 새롭게 뚫린 4차선 도로에 국화꽃길이 조성돼 올 가을 축제장을 찾는 관람객은 축제장 도착하기도 전에 풍성한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끼게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