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 기계공학과 창업경진대회 대상
거제대학교 기계공학과 창업경진대회 대상
  • 거제신문
  • 승인 2014.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정지영) 학생들이 영남이공대학교와 머니투데이 주최, 창업진흥원 주관, 대구광역시, 중소기업청,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후원으로 대구광역시에서 열린 ‘제 1회 전국 전문대학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거제대학교 기계공학과 KASA 동아리(지도교수 손호재) 회장인 심지우 학생 등 5명이 주축이 되어 만든 출품작품은 ‘조선해양부분야에서 사용되는 전선 결선 자동화 장치 개발’ 으로 학생들이 ㈜대우조선해양의 현장실습에서 보고 배우고 느낀 개선사항을 통해 제품화를 반영한 아이디어이다.

특히 이 장치는 개발이 완료 되면 즉시 현장에서 사용될 수 있어 시장화가 가능한 창업 아이템이다.

KASA 학생들은 지난 7월 대전에서 있었던 전국대회 예비 경선에서 3등상을 수상하였고 이를 보완하여 이번 대회에 출전을 하게 되었는데 큰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심지우 회장(기계공학과 2학년)은 “영남이공대학교에서 본선이 진행이 되었는데 그 동안 지도교수로부터 피드백을 받고, 수정을 거치며 완벽해지고, 탄탄한 내용으로 한 눈에 보기 쉽도록 준비하였고 준비 팀원들이 많은 고생을 하고, 잠을 못자고 밤을 새며 유종의 미를 거두고자 서로 파이팅하고 격려하여 좋은 결과를 얻는 것 같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대상인 혁신상을 수상함으로써 상금 200만원과 ‘2014 대한민국 창업리그’ 본선에 출품할 수 있는 영광을 얻었고 또한 시제작품을 만드는 비용을 전액 지원받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