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25일부터 10월5일까지 실시되는 관광주간을 맞아 “떠나세요! 내 곁에 내 사랑 대한민국이 있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가을여행을 제안하고 있다.
시는 가족중심 관광객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숨은 역사여행’이라는 테마로 시대별 대표 관광지인 둔덕기성(고려)-거제현관아(조선)-포로수용소유적공원(근대)을 추천하고 있다.
또 관광지 입장료와 숙박비등 다양한 할인혜택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숙박과 관광지 7개 업체에서 할인행사에 동참하고 있다.
할인행사 참여업체를 살펴보면 포로수용소 유적공원과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입장료 20%가 할인된다. 숙박업체로는 거제관광호텔과 래디언스 관광호텔이 주중 주말 숙박요금 10%를 할인하고 거제삼성호텔 40~50%, 거제도비치호텔은 20%를 할인한다.
행사기간 중에는 ‘청마꽃들 축제’도 개최될 예정이어 역사기행과 함께 풍성한 가을 향기도 맛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시는 할인행사에 참여하는 업체의 관광수용태세 점검을 행사 전에 마무리하고 관광주간 행사에 대한 직원인식, 시설관리 실태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또 시청홈페이지 배너설치, 관련 시설 포스터 배부, 버스정보시스템(BIT)등을 통해 행사내용을 홍보하고 있다.
한편 관광주간은 지자체별로 문화행사와 특별프로그램,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홈페이지 (http://fall.visitkorea.or.kr/)에서 자신에게 맞는 테마별 코스를 찾을 수 있도록 축제ㆍ행사ㆍ할인혜택도 확인할 수 있다.
활인혜택을 위해서는 반드시 이용조건을 확인해 사전예약과 쿠폰 등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