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 연초초등학교(교장 서구원)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이 중심이 되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친구사랑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친구사랑주간은 2학기를 맞이해 친구사랑 분위기 확산으로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친구사랑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첫째 날은 학교폭력 예방 교육, 한 목소리로 외쳐라! STOP 학교폭력!’캠페인 전개, 학교폭력 상담 및 신고 전화 홍보(117) 등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가 힙을 합쳐 학교폭력 예방의 결의를 굳게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교육과정 속에서 친구와 함께 하는 활동하기’주제로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1학년은 친구와 계획 세워 가게놀이하기, 2학년은 모둠별로 사진 찍어 액자 만들기, 3학년은 친구와 힘을 합쳐 도미노 게임하기, 4학년은 친구와 함께 음식 나누어 먹기, 전통놀이하기, 5학년은 짝 피구하기, 6학년은 친구와 함께 음식 만들기, 투호놀이하기 등 학년별로 교육과정에 맞는 다양한 활동을 실시했다.
학교 관계자는 “이번 친구사랑주간의 여러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은 아주 사소한 장난이라도 친구에게는 큰 상처가 될 수 있음을 깨닫는 동시에, 친구와 협동하며 서로 아껴주고 사랑하는 일을 실천하면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하여 귀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