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시청 대회의실서 1회장 강의 가져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직장생활 등으로 자녀교육에 대한 최신 정보 부족과, 타 도시에 비해 젊은 부모층이 많은 점을 고려해 0~7세의 영유아를 둔 부모와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거제시민 토요강좌’를 준비해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1회차 강의를 마쳤다.
이번 강의는 시에서 주최하는 영유아 부모를 위한 교양강좌로 국내 자녀교육 강의의 대가로 알려진 조벽(趙璧) 동국대 석좌교수를 모시고 “인재의 탄생-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의 모습”이란 주제로 글로벌 시대의 인재상에 대해 2시간 동안 알찬 교육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의 강연에 대한 반응은 매우 뜨거웠으며 명불허전(名不虛傳)을 그대로 느끼게 하는 강연이었다.
강의를 마친 후 참석자들은 “이런 좋은 강의를 거제에서 들을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운데 강의를 들어보니 배울게 너무 많았고 다음번 강의에는 스스로 홍보자가 되겠다”며 만족해했다.
다음 강의는 2회차로 “위기의 아이들-아이가 성장하면서 어떤 위기가 도사리고 있는가”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25일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 실습을 겸한 강의가 시청 대회의실에서 조벽 교수가 진행한다.
거제시민 토요강좌에 대한 문의는 시청 교육체육과 교육지원담당 ☎639-3855번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