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칭)수월1초등학교의 교명이 ‘제산초등학교’로 선정됐다.
거제교육청은 지난 9일 수월초등학교에서 신현읍 양정리 833-1번지에 내년 3월 개교 예정인 (가칭)수월1초교(예상 학급수 36학급) 교명선정을 위한 여론수렴을 위해 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설명회에서 학교이름으로 추천된 제산, 거제양정, 대수, 한유, 신월, 수양, 동백 등이 추천됐으며, 7월11일 교명선정위원회에서 제산초등학교로 선정했다.
교명선정위원회는 학교 위치가 제산의 중심에 있고, 교명은 관할 학구민의 정서에 부합해야 하며, 외부인사가 학교를 찾을 때 마을 고유의 이름을 붙일 경우 학교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또 이날 제산초등학교와 수월초등학교 통학구역 조정안은 수월천을 기준으로 통학구역으로 정했고, 또 오후에는 장평·양지초등학교(장평택지개발지구) 통학구역 조정안에 대한 설명회를 가졌다.
거제교육청 관계자는 “선정된 교명과 두 학구조정안은 20일간 거제교육청 홈페이지에 행정예고 절차를 거친 후 도교육청 조례개정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런데 힐스테이트는 1년이상 분양이 지연되는 것으로 봐서 거의 무산되는 것 아닌지요? 분양가 상한제 적용하면 높은 분양가 받기 힘들텐데, 그렇다고 자이보다 훤씬 싼 가격에 분양할 것 같지 않고...현재 부동산관련 싸이트에서는 9월달에 분양하는 것으로 되어있긴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