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서는 거제 블루매직(마술사 고삼식)을 초청하여 10월 9일, 10월 11일 두 번에 나누어 마술공연을 개최한다.
‘거제 블루매직 초청 마술공연’은 9일 오전11시 30분부터 12시, 오후 1시부터 1시 30분까지, 10월 11일 토요일 오후2시부터 2시30분까지 진행되며 실크 마술, 로프 마술, 비둘기 마술, 링 마술뿐만 아니라, 공연 중 관객들이 무대에 직접 올라 마술을 체험할 수 있어 더욱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시간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행사에 초청된 고삼식 마술사는 거제 블루매직 대표 마술사로, (사) 한국마술협회, IMS(국제마술사 협회) 회원으로 있으며 2005년 거제대학교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삼성중공업, 청소년문화존, 세계조선해양축제 등에 참가해 마술공연을 펼치고 있다.
또 거제시 자원봉사센터 매직아트 봉사단을 통해 마술을 통한 재능기부도 활발히 하고 있으며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서 개최될 공연에서도 마술사로서의 역량을 한껏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 밖에도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에서는 사진 공모전, 영화 후기 공모전 등 다섯 가지 이벤트가 있는 ‘오감만족’ 과 초ㆍ중고생을 대상으로 한 반합체험교실 ‘부엉이 일병 구하기’ 가 진행 중에 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관계자는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은 10월 요금 체계 개편으로 다채로운 이벤트와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문화 터전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