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룡초등학교(교장 배경혜)는 독서의 달을 맞이해 10월 한 달 동안 좋은 책으로 소통하는 ‘삼룡가족 독서릴레이’ 및 ‘삼룡가족 독서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삼룡가족 독서릴레이’는 가족이 함께 공공 도서관 방문하기, 가족 서점 나들이, 책 읽어주는 가족, OFF TV / ON BOOK 운동 등을 실천한 후 인증 샷을 학교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독서 분위기를 가정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행사다.
‘삼룡가족 독서 전시회’는 2014년 각종 독서행사 결과물, 가족 독서릴레이 인증샷, 독서행사 영상 자료 등을 본교 도서관 들샘지혜방에 전시해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도서관을 개방하여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이다.
학생들은 학년별 권장도서를 읽은 후 문항지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독서퀴즈대회, 학년 수준에 맞는 독서신문 만들기, 독서 만화그리기 등의 독서표현대회를 실시해 독서교육이 내실화될 수 있게 했다.
또 1학기에 이어 학부모 독서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자녀를 위한 책만들기’ 연수를 실시하고 학부모 독서동아리 간담회를 통하여 2학기 동아리 활동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박수민(3년) 학생은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지만 그 동안 독서행사라고 하면 지루한 느낌이었는데, 가족과 함께 책을 읽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