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상공회의소(회장 원경희)가 주관하고 거제시가 후원하는 제13차 거제상의 회원업체 모범사원 해외문화체험연수 행사가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5박7일간의 일정으로 동남아 일원인 태국과 캄보디아에서 개최됐다.
최정태 삼양건설(주) 이사를 단장으로 한 이번 해외문화체험연수 행사는 총 48명의 지역업체 모범사원 및 가족들이 참가했다.
연수에 참가한 모범사원들은 상의가 준비한 프로그램에 따라 태국과 캄보디아를 방문, 현지문화체험과 유적지를 둘러보고, 해양 스포츠 체험, 요트크루즈 체험, 미니시암, 백만년 화석공원, 악어농장, 왕궁, 아난다 사마콤 궁전 등 양국의 불교 사원과 태국 왕실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캄보디아 씨엠립 교외에 있는 페이동 홈 프라마리 초등학교(교장 라이라움)를 찾아 230여명의 학생들에게 학용품, 생활용품, 과자, 옷가지 등 300만원 상당을 전달해 상호간의 우의를 다졌다.
또 옥포 문성당과 거제백병원이 별도로 학용품, 축구공, 배구공, 구급약품 등을 후원했으며 연수 참가자 전원이 학용품과 생필품을 준비해와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거제상의가 주관하는 모범사원 해외문화체험 행사는 거제시가 거제지역 각 기업체 모범사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해마다 상·하반기 2회에 걸쳐 후원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지역 기업체 활성화 및 정보교류와, 직원간의 상호간의 친목도모, 교류의 장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540여명이 이 행사에 참가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거제상의 이정학 국장, 시엠립 앙코르신화 손인창 소장, 세계항공 월드투어 이금숙 대표, 방콕 타이신화 나성호 사장과 현지 가이드들이 직접 행사지원에 나서 의미 있는 봉사활동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