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표 의원,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김한표 의원, 새누리당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거제신문
  • 승인 2014.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한표 의원(거제시, 새누리당)이 새누리당이 선정하는 산업통상자원위원회 2주차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 의원은 ‘산업통상자원부’ 국정감사에서 ‘창조경제 구현을 위한 해양플랜트 산업 발전방안’에 따른 예산 9천억 지원과 일자리 10000개 창출 관련 사업의 추진여부에 대해 산업부는 제대로 파악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보여주기식이 아닌 조선해양플랜트 산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또 한국산업단지공단 국정감사에서 거액의 국가예산을 투입하고도 분양률은 60%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문제를 지적하고 거제의 경우 136%의 입주의향 기업 확보했으며 자금조달을 위한 금융권 협의·조성원가 절감 등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며 거제 해양플랜트산업단지의 국가산단 지정을 적극적으로 검토하라고 요청했다.

그 밖에도 ‘한국가스안전공사’ 국정감사에서 전통시장 가스시설 안전점검 결과가 개선필요(D), 위험(E) 판정을 받고도 개선안되고 있는 문제를 질타했고, ‘한국전력거래소’를 대상으로 발전사의 고장·수리 등의 비계획 정지로 인한 전력판매 손실이 3300억 원이 넘고, 이 손실액이 결국 전력요금 상승요인으로 이어져 국민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한표 의원은 “민생안정과 서민경제 살리기에 초점을 맞추고 노력하다 보니 뽑아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 남은 국정감사 뿐만 아니라, 서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현안들도 빠짐없이 챙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