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중학교 '2014 청소년 경제진로 캠프' 개최

계룡중학교 '2014 청소년 경제 진로 캠프'가 최근 열렸다. 이번 경제 진로 캠프는 2교시부터 6교시까지 총 5시간동안 진행됐다.
경제 진로캠프를 통해서 학생들은 기존 수업방식에서 벗어나 체험경제교육 학습을 통해 경제 감각의 끼를 발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캠프를 통해 여러가지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공동체의식 함양 및 성취감을 획득할 수 있었다.
캠프는 3부분으로 나눠 진행됐다. 도입부에서는 '경제와 친해지기'를 통한 경제 금융교육을 기반으로 진로 직업 탐색을 연계하며 '조직 속에서 소통하고 자신을 이해하기'는 개개인, 자신의 능력·적성·흥미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다.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성취감'을 통해서는 상호 협력, 리더십 발휘 그리고 자신감을 향상하고 도전과 열정을 함양할 수 있었다.
이번 경제캠프는 경제 특강은 물론, 최근 이슈화되는 경제현상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NIE 활동, GNP와 GDP의 개념을 빙고를 통해 익힐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또 경제관련 상식퀴즈와 생산과 교역을 몸소 보고 느끼는 게임, 자산관리를 직접 할 수 있던 경제보드게임 등이 운영됐다.
경제진로 캠프에 참가한 1학년 여학생은 "경제에 대해 잘 알고 관심을 가질 수 있었던 경매부분이 가장 인상 깊었다"면서 "학교에서의 이론위주 수업보다는 체험을 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