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초, 제3회 전국 환경탐구대회 최우수상 수상
아주초, 제3회 전국 환경탐구대회 최우수상 수상
  • 거제신문
  • 승인 2014.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주초등학교(교장 이호율) 저탄소녹색성장(지도교사 교감 황건수) 환경동아리는 지난 1일 사단법인 환경교육센터가 주최하고 삼성 엔지니어링과 환경부 및 교육부가 후원하는 제3회 전국 환경 탐구대회에서 최우수상인 삼성엔지니어링 이사장 상을 차지해 150만원 상당의 상금을 받게 됐다.
 
아주초등학교 저탄소녹색성장 환경동아리는 지난 5월, 5학년 6명과 6학년 6명으로 구성해 이산화탄소를 발생 시켜 여러 가지 환경 문제를 일으키는 화석연료 대신 청정의 그린 에너지에 대해 탐구했다.

또 태양광과 태양열, 바이오매스와 풍력 에너지 등 지금까지 개발되고 있는 대체 에너지원의 이 원리를 체험하여 왔으며 이런 대체 에너지로 운영되는 에코 해양도시 건설이라는 주제로 탐구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대회는 계획서 심사에서 선발된 초등 15개 동아리, 중등 15개 동아리 등 전체 30개 동아리의 온라인 활동, 중간보고서, 최종보고서, 활동 UCC, 최종 보고회 심사에서 아주초등학교는 초등 두 팀이 벌이는 최종 선발 결선 심사에서 안타깝게 2위를 차지, 대상에 이어 최우수상을 받게 됐다.
 
동아리활동에 참가한 장다빈(6년) 학생은“그동안 동아리활동을 하면서 왜, 에너지를 아껴야 하는지 알게 되었고 태양광자동차와 가로등을 만들면서 어떻게 대체 에너지가 쓰일 수 있는지도 배우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