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시청 1층 중앙현관 옆 ‘거제시일자리지원센터’에서 직업상담사와 취업상담이 진행중이다.
센터는 지난 2010년 10월 개소했으며 10월 말 현재 구인?구직 알선 및 취업실적인 알선 7-8명, 취업 529명으로 전년대비 최대 360% 증가해 괄목할 성과를 이루었다.
센터는 전문직업상담사의 맞춤형 상담, 구직자와 동행면접, 취업취약 계층 일자리 알선 등 구직자가 원하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구인업체 상담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를 찾아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결하는 등 지역 일자리 연계의 새로운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내년부터는 직업상담사 1명을 더 채용해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과 특성화고등학교 방문 상담 등으로 더 많은 구직자에게 폭넓은 직업상담의 기회와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직업상담을 받을 수 있는 ‘거제시 일자리지원센터’는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 전화상담 055-639-4148 또는 방문상담이 가능하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조선해양 기능인력, 유통, 서비스, 의료, 이주여성 일자리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 및 알선이 가능하다.
홈페이지주소는 http://life.geoje.go.kr (하단 취업정보), 거제시 홈페이지(http://www.geoje.go.kr) /생활정보 /하단 취업정보 )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