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중앙고, 경찰과 함께 학교폭력예방 UCC 제작
거제중앙고, 경찰과 함께 학교폭력예방 UCC 제작
  • 거제신문
  • 승인 2014.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중앙고등학교(교장 박경래)는 거제시 학교전담경찰관과 학교 영상제작 동아리‘Crank in 거제도’가 학교폭력예방 UCC를, 경남지방경찰청과 경찰동아리‘PROUD’학생들이 117 홍보 CF를 함께 제작했다.

학교전담경찰관은 영상제작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경찰에게 소원을 말해봐’라는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했으며 채택된 학생들의 소원을 직접 들어주기 위해 학교를 찾아 이를 영상으로 제작했다.

‘경찰 제복을 입고 싶어요’‘경찰과 프리허그’‘경찰차 뒷좌석에 앉고 싶어요’등 소원을 말하고 스스럼없이 경찰에 다가가는 학생들의 모습을 통해 학교전담경찰관에게 친근감을 가지게 하고 학생들의 시각에서 학교폭력예방과 근절에 대해 생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 경남지방경찰청은 경찰동아리 회장 최나리(2년) 학생과 CF를 제작했으며 학생과 경찰관이 함께 노래를 부르는 영상으로 효과적인 117 홍보와 더불어 학교폭력에 대한 체감 안전도 향상이 기대된다.

최나리 학생은“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함께 해결했으면 좋겠다”며“제 꿈이 경찰이어서 더욱 의미 있는 경험이었어요”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폭력근절 UCC와 117 홍보 CF는 거제시청 및 각 학교에 배부되었으며 거제 영화관 씨네세븐에 동영상 송출, 지방청과 경찰서 SNS, 유튜브 게재 등 온·오프라인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