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포성지중, 창의경영 연구학교 보고회 실시
옥포성지중, 창의경영 연구학교 보고회 실시
  • 거제신문
  • 승인 2014.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성지중학교(교장 차병호)는 지난 19일 학교 체육관에서 교육부요청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 연구(시범)학교 운영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번 보고회는 거제교육지원청 최철현 장학관을 비롯해 장학사, 교원, 학부모 등 총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SOUL(Self-Object-Upgrade-Learning)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사교육비 경감’ 이라는 주제로 실시됐다.
 
옥포성지중학교는 지난 2012년부터 교육부지정 사교육절감형 창의경영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 연구(시범)학교로 지정되어 사교육비 경감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네 가지 운영 과제를 실천하고 있다.

SOUL 기반을 다지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SOUL 채움을 위한 진로탐색ㆍ목표설정 프로그램, SOUL 향상을 위한 학력향상ㆍ정서함양ㆍ체력강화 프로그램, SOUL 실현을 위한 학생 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이 그것이다.

경남도교육청 김옥증 장학사는 “처음에는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서 왜 SOUL이라는 주제를 선정하였는지 의아하였지만, 쭉 지켜보니 SOUL 프로그램이야말로 공교육의 위상을 높이는데 부합하는 주제라는 것을 이해하게 됐으며 학습이력카드, 3-out제 같은 체제는 아주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옥포성지중학교에서 운영한 훌륭한 프로그램들을 다른 학교에도 일반화시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