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 회원연수회 및 체육대회 개최
거제칠백리로타리클럽 회원연수회 및 체육대회 개최
  • 거제신문
  • 승인 2014.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칠백리ㆍ계룡로타리클럽은 지난 15일 국제로타리 3590지구 6지역 회원연수회 및 체육대회를 거제스포츠파크에서 개최했다.

이날 체육대회에는 거제로타리클럽, 서거제로타리클럽, 거제중앙로타리클럽, 거제동백로타리클럽, 거제해금강로타리클럽, 거제거룡로타리클럽, 거제독로로타리클럽, 거제장미로타리클럽 등 총 10개 클럽 300여명의 회원들이 참여했다.

특히 ‘지속적인 회원증강과 지역확대 방안’ 과 ‘자원봉사활동의 역할과 효과’에 대한 과제발표로 로타리 성장에 대한 책임을 나누고 모든 로타리안이 자긍심을 갖고 로타리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지역사회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을 다짐했다.

또 RI3610지구 광양선샤인로타리클럽 초대 회장이자 3610지구 로타리 아카데미위원장인 양지애 강사를 초청해 ‘내가 사랑하게 된 로타리’란 주제로 로타리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여는 특강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진 3부에서는 화합의 체육대회를 진행해 6지역 전회원 로타리안의 우정과 결속을 다지는 즐겁고 알찬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국제로타리는 109년의 역사를 지닌 세계 최고의 오래되고 120만명이 넘는 회원으로 조직된 국제적 재단을 가진 유일한 봉사단체로서 평화와 분쟁예방ㆍ해결, 질병예방 및 치료, 수자원 및 위생, 모자 보건, 기본 교육과 문해력, 경제 및 지역사회 개발 등 6대 초점분야를 해결하는데 직ㆍ간접적으로 참여하는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있다.

거제지역에 있는 10개의 클럽은 다양한 봉사프로그램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는 대표적인 봉사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