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노후 농업기계 매각
시, 노후 농업기계 매각
  • 거제신문
  • 승인 2014.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거제면 서정리 소재 농업개발원내 농업기계임대사업장 앞 현장에서  노후화 및 내구년한 도래(일부파손 포함)로 사용하지 않는 콤바인등 교육용 농업기계 19종 28대를 농민 및 일반인에게 공개 매각한다.

시는 농민들에게 농작업기계 활용도 향상 및 농업기계촉진화 를 위해 교육용 목적으로 1995년도부터 2004년에 구입한 장비며, 현재노후화 및 파손 등으로 사용치 않아 불용결정한 농업기계로 총량에 의한 일괄 매각에 앞서 구입을 희망하는 농민 및 일반들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공개매각을 하기로 했다. 

매각코자 하는 농업기계는  콤바인, 승용이앙기, 관리기, 방제기, 농용굴삭기, 양수기, 유압써래, 선별기(마늘쪽), 줄기절단기(마늘), 기계톱(엔진톱), 로타리, 결속기, 복토기, 파종기, 논두렁조성기, 살포기, 도져, 부속기(이앙기), 부속기(방제기) 이다.

매각가격결정은 농업기계를 다루는 전문가들에 의해 가격을 결정 (산정)하였으며,  이번 공개매각은 일반고철로 처리되기 전 필요한 농민이 있을 경우 최대한 재활용 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하며 매각가격은 저렴하게 산정했다.

센터 관계자는 “구입을 희망하는 분들은 이 기간 중에 거제면 서정리 소재 농업개발원 임대사업장 앞 진열한 기계를 눈으로 직접 확인 한 다음 필요한 농업기계를 구입 바란다”면서 “일부기계는 구입을 희망하는 농가들이 다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