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박광복/여성가족과 과장 겸직)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양일간 거제 유스호스텔에서 중·고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관계를 통한 리더십프로그램 ‘나를 만나다, 나를 이끌어내다’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업위주의 교육으로 인해 사회성, 대인관계기술, 환경과의 조화, 집단생활과 사회적 기술을 배우는 기회가 상실돼 환경과의 적응에서 어려움을 겪게 되는 청소년이 자기탐색 및 관계 역동 이해를 통해 관계 및 사회구조에 보다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실시하게 됐다.
프로그램은 심리검사 및 집단상담 프로그램, 셀프 체인징 특강, 역할극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의 긍정적 사고와 적극적 자세를 키우는 자기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실행으로 이어지는 관리능력을 습득하여 자신의 꿈과 비전을 이룰 수 있는 셀프 리더십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유정 학생은 “고 3으로써 1년 동안 주말도 쉬지 못하고 달려온 나에게 나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와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학과 및 대학선택에 있어서 어떤 선택이 옳은지 고민이 많았는데 어떤 선택이 더 나은 삶인지 결정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