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대표 권선이, 시설장 김은지)는 4일 거제시공공청사대회의실에서 노인사회활동지원 참여자 및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 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사회활동 어르신들의 사회활동 참여의욕을 고취시키고, 노인인력 활용에 대한 사회적인 편견을 개선하고,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1부 발대식, 2부 안전교육(소양교육), 3부 노인인권교육활동으로 진행됐다.
2부 안전교육은 한국보건안전공단 교육문화팀의 김동섭 팀장이 노인사회 활동시 주의해야할 점들을 교육하고 3부 노인인권교육은 경남노인보호전문기관의 강숙희 팀장이 노인학대예방과 인권을 교육했다.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는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활동으로 노노케어(老老케어)활동, 유치원아이돌봄활동(보육교사도우미지원사업), 도서관도우미활동(도서관관리지원사업), 정다운버스정류장만들기 활동을 하고 있으며 055-638-469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문한진 수석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노인사회활동지원 참여자 어르신들은 단순하게 활동 참여자가 아니라, 우리 사회에 노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ㆍ관심을 높이는 선두자로서의 역할과 활기차고 건강한 2015년 노인사회활동지원이 되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