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광복) 주관으로 오는 29일 오전 10시와 오후 6시 30분 옥봉수, 박임순 소장을 초청해 ‘20년 앞서가는 자녀의 진로 부모에게 달려있다’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공개특강을 거제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실시한다.
초청강사 옥봉수, 박임순 소장은 가정과교육세움터 대표로 545일 동안 5대륙 33개국 88개 도시를 사춘기 자녀들과 세계배낭여행을 떠난, 본인들의 경험담을 토대로 사춘기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자녀들이 자신의 진로를 고민하고 결정하는 과정에서 도움을 주는 방법을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전해준다.
시 관계자는 “이번 특강은 아동 및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면서 “자녀에게 미래에 대한 꿈을 심어주고 싶다면, 부모로서 내 아이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고민해 왔다면, 가슴 답답했던 의문점들을 속 시원하게 들을 수 있는 자리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교육을 희망하는 참가자는 오전, 오후 중 참가가능한 시간대를 선택해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639-4981~7)로 하면 된다. 참가자는 각 강의당 선착순 200명으로 한정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