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최고의 교육문화행사로 자리 잡아…내년 스포츠문화교육행사로 발전할 듯
거제축산농협(조합장 김수용)은 거제축산농협 46번째 생일을 기념해 지난 25일 고현동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제6회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정의 달 5월을 앞두고 자녀와 부모가 함께 참여해 가족의 소중함과 봄의 향기를 느끼는 소통 공간을 마련하고, 지역 사회 문화 발전을 위한 사회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난 200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여섯 번째를 맞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인원이 증가해 올해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학부모를 포함해 3000여명 이상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오는 6월 준공을 앞둔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와 함께 꿈꾸는 새로운 세상'을 주제로 한 이번 대회는 새롭게 생기는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의 홍보도 함께 이뤄졌다.
심사기준은 주제의 표현력·창의력·독창성·색채의 조화도·작품 완성도 등이다. 축협 측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심사위원단은 공개하지 않고, 거제교육지원청에서 선정해 심사하기로 했다.

이날 대회는 그림 그리기 외에도 각종 부대행사가 마련돼 참가자들을 즐겁게 했다. 독봉산 웰빙공원 곳곳에서는 물고기잡기 체험·내가 직접 만드는 가면 만들기·보물찾기·자이언트 비누방울 만들기·신나는 에어바운스 놀이터·키다리 아저씨의 풍선이벤트·캐릭터 인형들과 함께 즉석 사진찍기·페이스페인팅 등이 함께 열렸다. 참가자들의 체험비는 성금으로 모아 올 연말 우리 주변의 불우이웃에 도움을 준다고 한다.
조부모님과 가족이 함께 대회에 왔다는 이현서 어린이(6·아주동)는 "어린이날이 하루 더 생긴 것 같다"며 "소와 닭이 생각처럼 잘 안 그려지는 게 속상하다"고 말했다.
손녀 옆에서 닭의 생김새를 설명하던 한미숙씨(55·옥포동)는 "갑자기 날이 더워져 걱정했는데 돗자리와 천막을 준비해준 덕분에 기분 좋게 놀고 갈 수 있겠다"고 전했다.
최진혜씨(41·고현동)는 "지난해에는 행사가 취소돼 아이들이 아쉬워했는데 올해 다시 열려 좋다"면서 "각종 행사가 더욱 다양하게 마련돼 아이들과 함께 온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아이들을 위해 텐트를 고정시키고 있던 김호종씨(38·상동동)는 "아이들이 하도 졸라서 나왔는데 아이들이 좋아하니까 나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다"며 "아이들이 조금 더 크면 복잡하게 차 말고 자전거를 타고 와야겠다"고 말했다.
또 그림을 그리던 이재우 어린이(7·아주동)는 "당근·무·배추·고등어·갈치 등이 같이 춤을 추고 있다"고 그림설명을 하며 "빨리 그리고 공기놀이터에 놀러가야 한다"고 크레파스를 쥐고 있던 손을 바삐 움직였다.
대회를 처음 기획한 거제축협 김은영 홍보과장은 "우리 은행을 애용해주는 고객분들에게 보답 차원으로 해줄 것이 없을까 고민했다"면서 "거제에 아이들이 많지만 아이들을 위한 행사가 없다는 것을 알게 돼 아이들과 학부모를 위한 문화사업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 과장은 "지역사회 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한 일이 벌써 6회까지 오게 됐다"면서 "1회 때는 300명 정도 모였던 인원이 지금 3000명 이상이 모여 감개무량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역 단체와 직원들의 힘이 시너지 효과 일궈내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가 성공적으로 정착한 것은 거제축협만의 노력 때문은 아니다. 지역의 각종 단체에서 많은 지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독봉산 웰빙공원의 고질적인 주차난 문제를 잘 알고 있는 상동자율방범대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자발적으로 나서 행사에 참여하지 않는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덜어줬다. 또 백병원 의료진 역시 더운 날 아이들의 건강과 사고를 대비해 행사에 자발적으로 나섰다.
김수용 조합장은 "거제시는 상업적으로 발달된 데에 비해 문화와 교육적인 부분이 상대적으로 약하다고 생각한다"면서 "보다 많은 시민들이 독봉산 웰빙공원을 찾아 그림 그리기 대회와 다양한 체험시설을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 조합장은 또 "내년에는 독봉산 웰빙공원에서부터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까지 걷기 운동 대회 등 스포츠 종목별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더 많은 홍보로 거제시민들이 문화와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번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자 발표는 오는 5월8일이며 미취학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부·고학년부로 나눠 시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