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ㆍ도교육감 협의회 ‘어린이 놀이헌장’ 선포
시ㆍ도교육감 협의회 ‘어린이 놀이헌장’ 선포
  • 거제신문
  • 승인 2015.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의 놀 권리 보장 등 10대 공동정책 제시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는 4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어린이 놀이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을 비롯한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이청연 인천시교육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민병희 강원도교육감이 참여했다.

또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도종환, 박혜자 의원을 비롯한 국회의원들과 어린이재단, 어린이 문화연대, 예술놀이터, 유니세프, 방정환 재단, 세이브더칠드런, 참교육학부모회 등 어린이 및 학부모 관련 단체들도 함께했다. 

이번 선포식은 ‘어린이 놀이헌장’ 제정의 필요성과 어린이들의 놀 권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산하고, 어린이가 놀이의 주인임을 인정하는 교육공동체 모두의 약속을 선포하는 자리다.

특히 지난달 25일 ‘어린이 놀이헌장 원탁회의’의 진솔한 의견들을 모아 30명의 대표 어린이가 발표하는 ‘어린이 놀 권리 선언’은 어린이 놀이 문제에 대해서 어린이들이 직접 의견을 제시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선포식의 의미를 정책적으로 반영하기 위하여 경상남도교육청에서는 탄력적 교육과정 운영으로 어린이들에게 충분한 놀이시간을 보장하는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또 학교 내·외에 안전한 놀이 공간을 확보해 다양한 놀이 경험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세부계획을 수립해 시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