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제11회 2015년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에 청소년 동아리 연합캠프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경북 구미시 구미코에서 실시된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는 대한민국의 청소년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청소년 문화체험 행사로 전국의 청소년들이 참여한다.
동아리 모임인 봉사단 ‘반디’, 청소년참여위원회 ‘라온제나’, 솔리언또래상담자 연합 동아리 ‘쉼표’ 학교 밖 꿈드림 대상 청소년 등 30명의 학생들이 참석해 5개 주제마당(통일미래, 진로체험, 활동참여, 창조경제, 안전체험), 200여개의 체험부스를 체험했다.
청소년박람회에 참여했던 청소년은 “청소년들의 진로 결정을 도와주는 것과 암벽등반, 드론 등 정말 다양한 체험이 있어 유익한 시간을 보낸 것 같다”면서 “우리 청소년들이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다양한 문화체험이 있어 좋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님이 우리의 눈높이에 맞게 함께 체험해주셔서 좋았다”고 말했다.
박광복 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미래의 주역인 거제시의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문화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639-4981~8)로 문의하거나 홈페이 (http://counsel.geoje.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