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달 30일 문화의집 주차장에서 5월 청소년 거리 공연 ‘K팝 스타를 꿈꾸며, 청소년 댄스페벌’을 청소년과 시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개관과 함께 야심차게 준비한 청소년 거리 공연은 그동안 공연장, 체육관 등 실내에서 이루어지는 청소년 문화 공연을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으로 ‘거리’라는 공간적 어려움과 불편한 무대 등을 감수하고라도 청소년 공연문화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공연팀과 함께 만들어 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5월 공연은 ‘K팝 스타를 꿈꾸며, 청소년 댄스페벌’을 주제로 이루어졌으며 최희경 강사의 지도아래 지역문화축제, 양대 조선소 행사 축하무대에 주로 활동하는 CHK 댄스팀의 공연이 있었다.
특히 가수 엑소의 콜미 베이비, 포미닛의 미쳐, 지드레곤의 굿보이 등의 방송 댄스 공연이 있었으며 관객들도 평소 눈과 귀에 익은 음악이라 모두가 쉽게 한마음 되었다.
거제고 이상지 학생은 “청소년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공연이 거제에 없어 아쉬웠는데, 이렇게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리게 되어 정말 기쁘다”면서 “다음에는 친구들과 함께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 거리공연은 토요일 오후 2시에 시작되며, 공연시간은 1시간 이내로 6월에는 20일 청소년 음악공연, 27일에는 댄스 공연이 있을 예정”이라며 “앞으로 청소년문화에 관심 있는 많은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