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지도자 양성교육 개강
청소년상담지도자 양성교육 개강
  • 거제신문
  • 승인 2015.0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2일 고현청소년문화의 집 다목적실에서 2015년 청소년 상담지도자 양성교육(기초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청소년상담지도자 양성과정은 6월 개강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청소년상담 기초과정(20시간)과 심화과정(20시간) 그리고 상담전문워크샾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상담이론과 실무에 전문지식을 겸비한 청소년 상담지도자를 양성하는 교육으로 이번 교육에는 40명의 교육생이 참여했다.

양성교육 수료 이후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속으로 초·중·고등학교 및 청소년 유관기관으로 ‘올틴품성계발프로그램’ 자유학기제 도입을 통한 청소년 진로결정에 도움을 제공하는 ‘진로결정권프로그램’ 초등학생 자존감 향상을 위한 ‘EFT프로그램’등의 청소년 상담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개강식에 참여했던 교육생들은 “청소년 상담지도자로서 전문적인 지식을 쌓고 능력을 키워서 학생들이 믿을 수 있는 서포터가 되어, 청소년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뒤에서 도와주는 든든한 배경이 되고 싶다”고 앞으로의 활동포부를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639-4981~8)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