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수)은 지난 8일일부터 9일까지 KT거제수련관에서 거제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교육지원청에 근무하는 지방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1조, 2조로 나눠 ‘2015년 지방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공무원들이 변화하는 교육환경 및 교육행정수요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전문지식 습득 및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했다.
또 교육행정 공무원으로서 리더십 및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현장의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됐다.
김범수 교육장은 연수에 참여한 공무원들에게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거제교육’ 이라는 교육시책대로 거제의 아름다움과 순수성을 가지고 거제교육의 중요한 한 축으로 교육현장에서 자신의 직무에 충실한 공무원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정부 3.0’ 홍보동영상 시청과 함께 ‘정부 3.0 교육’ ‘이순신의 리더십을 통한 청렴교육’ ‘소통과 공감의 독서교육’ ‘친절과 성공의 DNA’ ‘행복한 책읽기’ 등 직무 및 교양 관련 강의가 2일 동안 실시됐다.
연수에 참가한 한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현장에서 필요한 직무 능력의 향상 뿐 만 아니라 공무원으로서의 긍정적인 인식 개선과 건강한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