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거제시청소년수련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고현청소년문화의집과 거제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권선이)는 지난 24일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 인프라 교류, 청소년 개인 봉사자 및 단체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세부협력사항은 △청소년 자원봉사자 교육을 위한 상호 지원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공동 개발 △개인 및 단체 청소년 자원봉사자관리를 위한 협력 △청소년 봉사활동 운영에 대한 컨설팅 및 성과분석 협조 △청소년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장소 협찬과 진행에 대한 협조 △기타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이다.
이날 수련관과 자원봉사센터는 첫 협약사업으로 청소년 자원봉사 관리자 친절교육을 양은경 사무국장의 강의로 실시했다.
한편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2014년 청소년 자원봉사 최우수 터전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은바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업그레이드를 기대하고 있다.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및 단체 봉사활동 등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청소년수련관 ☎ 639-8161~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