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전문기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여름방학 상담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27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는 여름방학 상담교실에서는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중·고등학생뿐만 아니라 가족들을 위한 상담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먼저 초등학생 또래관계 증진 및 사회성향상프로그램, 보드게임을 활용한 인터넷 및 스마트 미디어 사용 조절,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나와 타인의 이해를 돕는 소통, 경청, 자기탐색 등을 위한 프로그램, 초등부터 중등 자녀를 둔 가족대상으로 놀이게임을 통한 가족소통 프로그램 등 교육과 집단상담 형식으로 준비된다.
한편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 26일 개소한 고현청소년문화의집 2층으로 이전하여 청소년들과 학부모의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해 설립된 여성가족부 산하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이며 청소년에 대한 상담·심리검사·교육·청소년활동 및 위기지원·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운영 등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건강한 마음과 올바른 성장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센터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로 신청하거나 전화접수 하면 되고, 자세한 운영일정과 내용을 거제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639-4984) 문의하면 된다.
또 청소년의 고민 상담을 위해 24시간 Help Call 1388청소년 전화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