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초, 경남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금상 수상
동부초, 경남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금상 수상
  • 거제신문
  • 승인 2015.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초등학교(교장 노순영)는 5학년 송현태, 이형민, 공유원, 이선교, 원지현, 6학년 심수현 학생이 ‘2015 경남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에 참가해 금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경남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는 21세기 지식기반사회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고 도전정신, 개척정신, 협동심, 공동체 의식 등 창의적 리더십 개발로 미래의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경상남도교육청과 특허청,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경남과학교육원에서 주관하는 대회다. 
 
5학년 학생 5명과 6학년 학생 1명들은 ‘가배촉’ 이라는 창의력 팀을 구성해 지도 선생님과 함께 특별 능력 인증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약 3개월에 걸쳐 생각을 나누었다.

특히 표현과제를 창의적으로 구성하기 위해 계획서, 발표 자료를 함께 작성하고 협동하며 좋은 성적을 걷기 위해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송현태(5년) 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창의력을 표현하는 좋은 경험이 됐으며 팀원 간의 작은 의견충돌도 있었지만 함께 고민하고 다양하게 표현해 보는 과정에서 서로 더욱 친해지고 협동심도 길러져 너무 즐거웠어요”라고 말했다.

노순영 교장은 “이번 경남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의 쾌거는 대회를 준비한 학생들이 2개월 동안 꾸준히 노력하여 이뤄낸 성과라고 생각하며 지도한 선생님과 최선을 다한 학생들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