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중, '친구의 날-친구 사랑' 행사 진행
계룡중학교(교장 박삼순)는 지난 9일 '친구의 날-친구 사랑' 행사를 각 반 교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친구들과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고 더불어 사는 지혜를 얻으며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신과 친구를 소중히 여겨 열린 마음으로 친구사귀기를 실천함으로써 친구에 대한 자긍심과 애착심은 물론 서로 협동하고 이해하는 마음으로 존중하는 생활 태도를 갖기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A4 용지에 글쓰기 및 캐릭터 그리기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친구의 소중함, 친구와의 추억, 친구에 대한 자랑, 친구와 화해하기, 친구의 장단점 등을 글쓰기 주제로 채택했다. 장르는 편지나 수필의 형식으로 이뤄졌다.
캐릭터 그리기는 친한 친구의 특징을 살려 그림을 그렸다. 다양한 채색관련 용품을 이용해 색다르고 재미난 작품들이 그려졌다.
각 학년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이 선정됐고 최우수상과 우수상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지급됐다.
계룡중 학생들은 "행사에 참여하면서 가볍게 느껴질 수 있는 친구와의 관계를 의미 있게 되새겨 볼 수 있어서 뜻깊었다"면서 "진정한 친구의 의미를 알 수 있어서 친구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입을 모았다.
그러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작은 사회인 학교라는 공간에서 좀 더 안정된 학교생활을 영위하는데 친구가 얼마나 중요하고 소중한 존재인지를 다시한 번 깨달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