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수협 고현청사, 주상복합으로 재건축
거제수협 고현청사, 주상복합으로 재건축
  • 거제신문
  • 승인 2015.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완공목표...36층 2개 빌딩 쇼핑·금융·공동주택 등 입지

거제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선기) 고현청사가 쇼핑·금융·주거가 어우러진 현대식 문화공간으로 재탄생한다.

거제수협에 따르면 거제시 고현천로 52 고현청사 일원 2901㎡(약 878평) 부지를 지상 36층·지하 4층 규모의 빌딩 2개동(연면적 3만4198.80㎡, 1만345평)으로 재건축할 예정이다.

현재 고현마트·수협뷔페 및 예식장 등으로 이용되는 고현청사는 재건축이 완료되는 2017년에는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을 바탕으로 수협바다마트·금융점포·상가·공동주택 등 주거와 생활편의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주상복합 문화공간을 실현할 예정이다.

거제수협도 재건축을 통해 자산가치 증대 및 고부가가치 창출, 부가가치 재투자를 통한 신규사업 기반 마련, 수익구조 다양화를 통한 경쟁력 제고 등 1석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선기 조합장은 "고현마트의 재건축을 통해 향토기업인 거제수협이 지역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상권 활성화로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와 함께 부가가치 창출을 통해 조합사업 경쟁력을 높이고 장기적 관점에서 발전계획 수립과 부가가치 환원을 통한 어업인 지도사업 비중 확대 등 어업인 복리증진 및 소득증대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