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해양문화관 ‘신나는 해저탐험’ 운영
조선해양문화관 ‘신나는 해저탐험’ 운영
  • 거제신문
  • 승인 2015.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거제조선해양문화관은 7월부터 유아단체를 대상으로 ‘신나는 해저탐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4D탐험관과 어린이체험공방’ 연계 프로그램으로 미래해양시대를 이끌어 갈 주역인 아이들에게 바다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하고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놀이식 체험학습으로 기획됐다.

4D영상탐험관의 경우 이용자의 키 제한으로 유아들은 이용할 수 없었던 기존 시스템을 변경해 진동 모션 없이 거제도의 아름다운 해저를 애니메이션 입체 영상으로 관람할 수 있다.

영상 관람 후에는 어린이체험공방에서 박물관 전시유물을 활용한 바람개비ㆍ조개부채ㆍ유물모형 만들기 등 원하는 체험활동을 선택해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선박의 구조와 원리를 직접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전시공간인 유아조선소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거제조선해양문화관 관계자는 “프로그램 특성상 단순 관람학습형이 아닌 체험위주로 구성되다 보니 입소문을 타고 거제 관내는 물론 인근 통영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도 참여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은 주말을 제외한 평일 상시로 운영하며 참가비는 1인 2000원이고 참가방법은 전화접수 ☎055-639-8270~3, 정지연학예사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