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경 장목초서 물놀이 안전교육 실시
통영해경 장목초서 물놀이 안전교육 실시
  • 거제신문
  • 승인 2015.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해양경비안전서(서장 박재수) 고현안전센터(센터장 이식)는 지난 20일 관내 장목초등학교(교장 민수현)를 대상으로 해양경찰 홍보 및 ‘찾아가는 물놀이 안전 교실’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거제시 고현에 위치한 해경고현센터에서 관내 장목초등학교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교육과 병행해 해양경찰에 대해 그동안 궁금한 점들과 학생들과의 진솔한 대화의 장을 마련하고 여름철 물놀이 안전의식 고취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특히 해양경찰과 관련한 진로교육 및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법, 위급상황 대응요령 및 심폐소생술(CPR) 시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현장 경찰관의 지도아래 교육용 인체모형(애니)을 이용해 학생들이 직접 심폐소생술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회도 마련하여 학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장목초등학교 교사 최진혁(32세)은 “학생들에게 최일선 현장에서 근무하는 해양경찰관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 학생들의 진로에 많은 도움이 됐으며 심폐소생술 및 구명조끼 착용법 교육으로 위급상황에서 학생들의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 질것이라 기대된다”면서 “자라나는 어린 학생들이 이번 안전교육을 통해 자기 자신을 위험에서 지키고 나아가 위험에 처한 사람을 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해경은 피서철이 다가옴에 따라 어린학생들의 물놀이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위급상황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통영, 사천 등 8개 안전센터에서 관내 초, 중, 고 학생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교육과 심폐소생술, 위험대처 요령 등 안전교육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