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스포츠 안전교육 실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스포츠 안전교육 실시
  • 거제신문
  • 승인 2015.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고재석) 운영팀은 지난 22일 오후 2시 공공청사 6층 대회의실에서 9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공사는 체육시설의 관리 운영에 있어서 발생할 수도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 정확한 대처를 위한 실전 체험의 기회를 가지는데 초점을 맞췄다.
 
1교시 임백빈 강사(동서대 책임교수)는 ‘스포츠 안전교육’을 주제로 다양한 형태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 사고 발생 시 대처 방법, 안전수칙과 행동요령에 대한 세부적으로 내용과 함께 안전사고의 주된 원인이 미숙한 기술, 지식의 부족, 자기 과신, 준비운동 부족 등이라고 강조했다.
 
2교시 김성길 강사(해양대 겸임교수)의 ‘응급처치법의 이론 및 실습’에 대한 교육은 응급처치와 행동요령에 대해 실전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먼저 심폐소생술에 대해 설명하고, 119신고 요청, 흉부압박 및 인공호흡 방법, 자동제세동기 사용 등에 대한 실습을 통해 현장에서 활용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체육에 있어서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건강한 체육활동보다 더 중요한 것이 안전한 체육활동이라는 것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됐고 공사의 다양한 스포츠 시설물 관리 차원에서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직원 상호 간의 협력체계 구축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