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9월1일부터 11월25일까지 총 13주간 매주 화·수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고현청소년문화의집 4층 다목적실에서 ‘자녀와 동행하는 부모되기 집단상담’과 ‘내 아이와의 특별한 놀이! 푸드아트테라피 부모교육’을 실시한다.
‘자녀와 동행하는 부모되기 집단상담’은 초기 청소년기인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청소년들의 급격한 변화로 인해 가족관계와 학교생활에서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돼 있는 청소년들의 효과적인 부모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부모교육이다.
초기청소년기 자녀에 대한 이해와 구체적인 문제 상황에서의 해결 방법, 부모의 소진방지 및 긍정적인 부모성장 방법들을 교육한다.
푸드 아트테라피(Food Art Therapy) 부모교육은 푸드(Food)라는 상담매체를 활용해 오감을 자극하는 조형활동을 통해 심리적인 마음을 스스로 통찰하는 표현예술치료 방법이다. 또한 사람의 마음에 위안을 주는 음식을 통해 자녀와 소통하는 방법들을 배우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이번 자녀와 동행하는 부모되기 집단상담은 초기 청소년기 자녀를 둔 학부모 20명을 모집하며, 푸드아트테라피 부모교육은 초등학교 저학년(1·2·3학년) 학부모 50명, 고학년(4·5·6학년) 학부모 50명씩 총 100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 공지사항을 참고바라며, 참가 신청은 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639-4981~8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