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가 잇따라 연말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남부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임연순)는 지난 17일 남부면사무소에서 사랑나눔 김치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남부면에 있는 경로당과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각 마을 부녀회장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16일에는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와 장목면에서 김장이 이뤄졌다.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는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150여 세대에 김치를 전달한다.
이날 장목면에서는 장목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윤덕자) 주관으로 장목면적십자봉사회(회장 김경숙)·동백봉사회(회장 박세정)와 면사무소 직원 등 50여명이 참여해 이웃나눔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펼쳤다. 김장김치 700포기는 면 지역 경로당과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됐다.
거제면사무소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거제면사무소 주차장에서 2015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 거제면의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거제농협·이장협의회·번영회·주민자치위원회·건강위원회·새마을부녀회·적십자회·생활개선회·농가주부모임·여성의용소방대·주부민방위대·바르게살기위원회·새마을지도자회가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사랑과 정성으로 담근 500포기의 김장김치를 면 지역 경로당 및 어려운 이웃 80세대에 전달했다.
같은 날 수양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영택)는 수양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바르게살기 수양동위원회, 수양동 여성자원봉사대가 함께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 깊은 행사에 힘을 보탰다.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사랑과 정성이 담긴 400여포기의 김치는 용기에 담겨 동 지역 독거노인·한부모세대 등 어려운 이웃과 경로당 등 50세대에 전달됐다.
동부면사랑회(회장 원용인)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동부면사무소에서 그동안 직접 가꾸고 수확한 1000여 포기의 배추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동부면사랑회가 담근 김장 김치는 정성껏 포장돼 화장지 세트와 함께 면 지역 어려운 이웃 98세대와 20개 경로당에 전달됐다.
9일에는 둔덕면에서 김장 담그기가 진행됐다. 둔덕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원규)는 직접 재배한 배추로 정성을 담아 담근 김치 1100포기를 면 지역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했다.
신현농협 주부대학 총동창회(회장 이경숙)는 지난 8일부터 9일까지 다문화여성대학생과 총동창회원과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신현농협 농산물 집하장에서 실시했다. 수월과 양정지역 농가에서 1000포기의 배추를 구입한 신현농협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독거노인, 취약가구, 소년소녀가장, 경로당 등지를 방문해 김장 김치를 나눠줬다.
신현신협(이사장 유문학) 봉사단체인 신우회(회장 이선금)는 지난 7일 상동동 신현신협 본점에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