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두 번째 '섬&섬길 독서대회' 개최
거제시는 범시민 독서 운동 전개를 통한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섬&섬길 독서대회'를 개최한다. 기간은 5월1일부터 10월30일까지로 6개월간 진행된다.
거제시 '섬&섬길 독서대회'란 독서를 섬&섬길에 접목시켜 길 2m를 책 1쪽으로 환산해 목표한 종목을 완주하는 독서운동이다.
참가종목은 바람의 언덕길 5km(2500쪽), 충무공 이순신 만나러 가는 길 10km(5000쪽), 양지암 등대길 15km(7500쪽), 계룡산 둘레길 20km(1만쪽), 무지개길 25km(1만2500쪽)의 5종목이며, 초등학생 이상의 거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방법은 거제시 섬&섬길 독서대회 홈페이지(http://bookrace.geoje.go.kr) 회원 가입 후 참가 종목을 신청하고, 독서일지에 읽은 독서량에 대해 감상평을 기록하면 된다.
완주자에게는 완주증서 발급 및 종목별 차등 상품권이 제공되며, 참가자가 학생일 경우는 독서완주현황을 학교에 발송할 계획이다.
거제시 교육체육과 김인태 과장은 "섬&섬길 독서대회는 건전한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범시민적 독서운동으로 많은 시민들이 참가하여 독서의 즐거움과 완주의 기쁨을 누리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